커뮤니티

충북 아동을 위한 1% 후원자 모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그린리더클럽

2023-05-31

라이프가이드 라이프


초록우산이 전하는 따뜻한 이야기
충북 아동을 위한 1% 후원자 모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그린리더클럽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중고액후원자 모임 <그린리더클럽>'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모든 아이들이 존중받으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적인 환경개선을 위해 아동의 목소리를 꾸준히 대변해 오고 있습니다. 2022년 국내 108만 명, 해외 83만 명 총 191만 명의 아동의 삶과 함께 하였습니다. 그린리더클럽은 나눔을 통해 아이들이 행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어린이재단 중고액 후원자 모임으로 정기 10만 원 이상, 일시 1천만 원 이상 후원한 회원들이 후원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고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을 이끌어 가기 위해 만든 모임입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와 그린리더클럽을 통해 성장한 아이리더 아동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재능이 있으나 형편이 어려워 재능을 펼치지 못하는 아동을 위하여 인재양성사업인 ‘아이리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충북의 대표 아이리더 지원 아동 중 하나인 양희찬 선수는 8세 처음으로 태권도를 접하게 되었고 뛰어난 유연성과 발차기 재능을 바탕으로 각종 대회에 수상하며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본격적인 선수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양희찬 선수는 2019년 ‘초록우산 아이리더 10기’에 선발되어 2019년부터 재단으로부터 지원받으며 꾸준히 재능을 계발하며 훈련에 임하였고, 2022년 세계청소년선수권대회 우승과 2022년 전국체전에서 우승하였습니다. 
     이 밖에 인재양성아동 지원사업 ‘초록우산 아이리더’에 참여한 충북의 아동들은 양희찬 아동을 포함해 현재 총 29명이며, 충북 그린리더클럽 후원자들과 지역 내 다양한 후원자님의 후원을 통해 지원받으며 꿈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충북 그린리더클럽 후원자를 소개합니다.
    충북에도 충북의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그린리더클럽 후원자님들이 있습니다.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그린리더클럽을 위촉하기 시작하였고, 2023년 5월 현재 21명이 위촉되었습니다. 
23년 1호 김태흥 후원자는 사업장 소재지인 진천의 아동 5명을 결연하여 월 50만 원의 정기후원을 하고 있으며, “사업장이 속한 지역의 아동을 도울 수 있어 기쁘며,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한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23년 2호 문대식 후원자, 3호 조동진 후원자, 4호 이명호 후원자는 충북의 인재양성아동을 위해 월 40만 원 이상 정기후원을 하고 있으며, 축구, 피아노, 노래 특기 인재양성아동들을 지원하여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23년에 위촉된 충북 그린리더클럽 후원자 모두 월 10만 원 이상의 정기후원을 하며 각 후원자가 활동하고 있는 지역의 아이를 돕고 있으며, 함께 동참할 후원자를 발굴하면서 기부문화 확산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1% 후원자 모임 그린리더클럽 참여 방법
    그린리더클럽의 주요 후원분야는 보호대상 아동에게 정기후원금을 지원하여 경제적 위기사항을 해결하고 균형있는 성장에 도움을 주는 자립성장비 지원과 다양한 교육 및 재능개발의 기회를 통해 아동의 꿈과 성장을 지원하는 아이리더 지원사업, 질병, 장애 등 의료 문제로 위기 사항에 놓인 아동에게 수술비, 치료비 등을 지원하는 환아지원 사업으로 운영됩니다. 
    충북 그린리더클럽에 참여하시면 가입감사선물, 개별위촉식, 재단행사 우선참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그린리더클럽 가입기준은 리더 레벨과 프라임 레벨로 구분됩니다. 리더 레벨은 월 정기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후원시 또는 일시로 1천만원 이상 후원시 그린리더클럽 리더 레벨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프라임 레벨은 월 정기 50만원 이상 후원시 또는 일시 5천만원 이상 후원시 프라임레벨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충북의 아동을 위해 돕는 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해주세요. (후원문의: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 / 043-258-4493, leesygood@childfund.or.kr)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 문을 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50년 6.25 전쟁 고아 구호사업에 집중한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아동복지사업, 애드보커시, 모금사업, 연구조사 등을 폭넓게 실시하고 있는 글로벌 아동복지전문기관입니다. 현재 국내·외 아동 연간 약 100만 명에게 직·간접 도움을 주며 그들의 미래를 열어가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위해 어린이재단이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