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한잔의 커피와 소통이 있는 곳

2017-10-31

맛집 상당구


한잔의 커피와 소통이 있는 곳
''










    한잔의 커피와 소통이 있는 곳! 커피通 커피통은 커피와 티 그리고 다양한 문화를 가깝고 쉽게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커피통 매장에 들어서니 입구에서부터 반겨주는 아기자기한 소품은 여심을 흔드는 헤어 악세사리였다. 이것은 핸드메이드 헤어 악세사리로 판매도 하고있는 물건이었다. 아기자기한 헤어 악세사리 뿐만아니라 수제로 만든 쿠키, 머랭, 마카롱, 마들렌 등 예쁜 디저트들이 가득하였다. 그 중 처음 보는 디저트인 바삭 땅콩버터과자와 주인장 추천의 에소자몽톡 라떼를 주문해 보았다. 커피통은 다른 카페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신메뉴가 많다.
    자몽톡라떼는 ‘라떼도 이렇게 상큼한 맛이 날 수 있구나!’ 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맛이다. 에스프레소와 우유, 자몽청이 만나 부드러움과 자몽 알갱이가 톡톡 씹히는 맛은 새로운 라떼의 맛이다. 바삭 땅콩버터과자는 겉은 바삭한 과자이면서 속 안에는 땅콩버터 앙금이 들어간 듯 고소한 맛이 진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우러지는 디저트였다. 이 외에도 티 마스터 자격증을 가진 주인장의 장점을 살린 티 마스터의 허브티 블렌딩 메뉴 레드오, 레드사가 있다. 커피통에서는 바리스타와 티마스터 자격증을 모두 가지고 있는 주인장이 티 마스터 자격증,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 교육과 카페메뉴 교육 등을 겸하고 있기도 하다. 이런 자격증 과정을 겸하고 있기 때문에 매장의 진열대에서는 신선한 원두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다. 그 중 신선하고 새로운 원두 한 가지를 추천받아 구입해 보았다.




    주인장 추천 원두는 ‘에티오피아 코케허니’라는 생소한 이름의 원두였다. 에티오피아 코케허니는 은은한 향기와 부드러운 풍미의 조화속에 화사함이 느껴지는 커피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지방의 게데오 지역에 위치한 코케는 고지대에 자리하여 천혜의 커피재배 환경을 가진 곳으로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 2010년 블라인드 테이스팅 1등으로 선정되며 스페셜 커피시장에서 큰 이목을 받기 시작하여 그 후 더욱 좋은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지속적으로 양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생산하고 있다. 홍차의 향기와 멜론의 단맛의 조화가 은은하게 퍼져나가며 입안에 화사함을 선사한다고 한다. 이 외에도 선물용 더치커피, 수제청, 빙수까지도 판매를 하고 있으니 커피통에 방문하면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하다. 커피통은 그야말로 맛있는 커피와 소통이 있는 커피通이다.